캠핑스토리

이국적인 대전 오토캠핑장 장태산 자연휴양림

hilda 2020. 11. 9. 21:26
728x90

 

메타세콰이아 숲 대전 캠핑장 장태산 자연휴양림 

 


도심과 매우 가까운 곳에 자리 잡고 있는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 

 

지난 주말은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 대전의 대표 관광명소 12선 이기도한 장태산 자연휴양림에서 1박 2일 캠핑을 하고 왔습니다.


장태산 캠핑장도 코로나 19로 한동안 운영이 중단되었다가 10월 14일부터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2016년 개장한 장태산 야영장은 전체 20면 중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진에서 보듯이 바로 옆 사이트는 비워두고 있어 현재 10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전 오토캠핑장 장태산 자연휴양림의 경우 국내 유일의 메타세콰이아 숲이 울창하게 형성되어 이국적인 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장태산 캠핑장에는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세척실에 냉장고도 비치되어 있고 온수도 나오고 에어컨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화장실에는 항상 화장지가 비치되어 있고 화장실 바로 앞에 쓰레기 분리장이 있어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모든 사이트 옆에는 테이블이 하나씩 있어서 편하고 바닥은 자갈이 깔려있어서 흙이 묻지 않아 좋습니다.

 

 

 

 

 

 

장태산 오토캠핑장 산림지역과 인접해 모닥불, 숯, 번개탄 사용이 불가하며 버너 사용만 가능합니다. 사이트마다 소화기도 함께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쉽게도 이번에는 캠핑의 백미 모닥불을 보며 불멍을 즐길 수는 없었습니다ㅡ.ㅡ

 

 

 

 

 


이맘때는 난방기구를 준비해서 캠핑을 해야 하는데 사이트 바로 옆에 전기 콘센트가 있고 220V 전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들이 많이 추워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난로를 키니 춥지는 않았고 전기장판 같이 써서 따뜻하게 밤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대전 캠핑장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야영장이 아니더라도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습니다. 

 

남녀노소 산림욕을 즐기는 휴양림으로 유명해 숲 속 산림욕장, 전망대, 체육시설, 놀이터, 숲 속 어드벤처, 출렁다리 등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많아 당일로 나들이하기 좋습니다^^

 

 

 

 

 

 

 

 

 

 

 

 

 

 


여러 장소중 숲속 어드벤처라는 곳은 메타세콰이아 숲 나무 높이만큼 높은 곳에 산책로를 만들어 두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여유롭게 거닐며 힐링체험을 할 수 있는 출렁다리도 있습니다.

 

 

 

 

 


단점은 화장실과 세척실이 비탈길 위쪽에 있어서 쪼금 등반해야 했던 것과 메타세콰이어 낙엽이 바람 불 때마다 너무 떨어져서 차랑 텐트 안, 심지어 음식물에 떨어져서 조금 불편했습니다.


만추를 즐기고 싶다면 지금도 좋지만 11월 첫째 주쯤 왔으면 날씨나 모든 조건이 더 완벽했을 듯합니다~

 

 

 

 

 

 

대전 오토캠핑장 장태산 자연휴양림 야영장 비용은 1 면당 성수기 25,000원이고 비수기 20,000으로 저렴합니다.


- 성수기 : 매주 금, 토, 공휴일 전일(입실일 기준), 7월 1일 ~ 8월 31일


- 비수기 : 성수기 이외의 기간


사용요금은 1일 1개소 기준이며, 사용시간은 당일 14시 ~ 다음날 13시까지 입니다.

 

 

 

 

 

 

 


이미 11월 주말은 모두 예약이 완료되었지만 운 좋게 취소자가 있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수시로 체크해보면 될듯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