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스토리

충청도 캠핑장 속리산 법주사 산책

hilda 2020. 10. 22. 15:10
728x90

속리산 사내리 캠핑장 2일째 속리산 법주사의 가을 

 


캠핑을 다니다 보면 접근성이나 편의시설 이 잘 갖춰진 곳으로 딱 캠핑장 하나만 보고 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자라다 보니 뭔가 체험을 하거나 이야기할 거리가 있는 곳이 좋은 것 같습니다^^

 

지난주 2박 3일 동안 지내다 온 사내리 캠핑장은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 법주사 초입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점심을 먹고 오후에 속리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법주사로 금동미륵대불과 팔상전을 보러 다녀왔습니다. 

 

산내리 캠핑장에서 도보 15분 거리라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차갑지 않고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가족들이 오손도손 손을 잡고 흙길을 따라 법주사로 향했습니다.


금동미륵대불을 처음 본 느낌은 엄청 거대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법주사에 들어서기 전부터 보였으니까요^^ 

 

 

 

 

 

속리산 법주사는 일원은 사적 및 명승지로 지정되어있어 아이들과 함께 떠날 때 미리 알아두고 가신다면 자연스럽게 역사공부를 시켜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ㅎㅎ

 

 

 

 

법주사는 1500여년 전, 신라 진흥왕 때 창건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쌍사자석등, 팔상전, 석연지, 총 3점의 국보와 사천왕 석등, 마애여래의상, 대웅보전, 원통보전, 법주괘불탱화 등 10여 점의 보물을 비롯해 수십여 점의 문화재가 많이 있습니다.  

 

 

 

 

 

가을 단풍 명소로 유명한 속리산 법주사는 지난주말 까지는 단풍이 이제 물들기 시작해 조금 아쉬웠습니다. 

 

 

 

 

 

아마 이번주말부터 11월 초순에 떠나시는 분들은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 캠핑을 즐기실 수 있을듯합니다^^

 

등산코스 또한 훌륭하다고 하니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북캠핑장 속리산 인근을 추천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