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부산 가볼만한곳 핑크뮬리 대저 자연생태공원

hilda 2020. 10. 12. 11:53
728x90

요즘 전국 각지에 핑크뮬리 군락지에서 인증샷을 찍어 SNS를 장식하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일요일 오후 집에 있기 갑갑하던 차에 우리도 대저 자연생태공원에 핑크뮬리 구경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부산에는 대저 자연생태공원과 을숙도 생태공원이 핑크뮬리로 유명한데 대저 생태공원 군락지가 크다기에 김해공항 방향으로 향했지요~

 

이야기만 듣고 사진으로만 봤지 도대체 어떤 식물이 길레 그렇게인증샷 명소로 알려진 건지 궁금했습니다.

 

낙동강변 따라 20리에 80만평 규모로 조성된 대저 자연생태공원!

 

 


철마다 피는 더 넓은 꽃밭과 오토캠핑장, 체육시설, 대나무 숲 등 사계절 볼거리가 풍성한 곳입니다.

 

둑길을 따라 나있는 긴 산책로는 자전거와 사람만 다닐 수 있어 시민의 여가와 휴식을 즐기는 공간이 됐습니다.

 

봄에는 노란 유채꽃밭과 벚꽃 터널로 유명한데 가을에는 벚꽃나무 단풍과 함께 억새와 핑크뮬리로 최근 사진 찍기 명소로 더욱 유명해진 곳이기도 하답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바로 길을 건너면 보이는 곳 핑크 핑크 한 곳에서 관광객들의 웃음소리~

 

 

 

핑크뮬리와 인증샷!


대저 자연생태공원 자체는 아주 넓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일까?

 

핑크뮬리 군락지는 생각한 것만큼 넓지는 않은 듯....

 

 

 

 

생전 처음 보는 핑크뮬리는 동화속 한장면을 연상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빛깔도 이국적이고 억세와 달리 호리호리하게 가늘고 키가 허리춤까지 오는 그리크지않은 풀이었습니다.

 

특히 파람이 불때마다 분홍색 물결이 일렁이는것이 무척이나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냅니다.

 

 

 

 

가을 여행 아이템들이 참 많겠지만 그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핑크뮬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핑크뮬리는 우리나라 토종식물이 아니라 여러해살이풀로 미국 서부와 중부지역에서 자란다고 합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대저 자연생태공원 핑크뮬리 군락지는 이맘때 관광객이 많이 찾기 때문에 평일이나 주말 복잡한 시간대를 피해 가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