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애플 아이패드 프로 3세대 6개월 사용 후기

hilda 2020. 10. 16. 14:28
728x90

아이패드 프로 3세대 만족도

 


지난 3월 초 코로나가 시작될 무렵 학교에서 모든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는 공지를 받고 제일 큰 문제가 컴퓨터!!

 

노트북과 데스크톱이 있긴 하지만 속도에 문제가 있어 태블릿을 구입해야겠다고 벼르던 차에 애플 아이패드 병에 걸렸었습니다ㅡ.ㅡ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홈버튼도 사라지고 베젤도 줄어들어 훨씬 깔끔해 보이고 이쁘던지 ㅎㅎ


매장에 가서 상담도 받아보고 여기저기 카페글도 읽어보고~
구매하기 전 가격적인 부분이 부담이 되어 오랫동안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이미 꽂혀 다른 제품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는데 마침 학생 할인에 사은품까지 준다길래 주변 지인에게 도움을 받아 구매를 하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된다고 하길래 3세대 VS 4세대를 놓고 또 고민하고...

 

물론 지금 구매하시는 분들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구입하시겠지만 그때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시점이라 결국 아이패드 프로 3세대로 선택했죠.

 

 

 


PC 대용으로 사용한다면 12.9인치를 사용하는 것도 좋겠지만 집에 PC랑 노트북이 있는 관계로 11인치로 구입했습니다.

 

11인치는 A4용지보다 조금 작지만 온라인 강의를 듣거나 노트로 사용하기에 무난합니다^^

 

그리고 주 사용장소가 집이나 카페 등이기 때문에 그냥 와이파이 전용으로 구매했죠.

 

 

 

 

코로나 사태 초기에 구매해서 주문량이 많아서 인지 3월 초에 주문해서 20일 넘게 기다려 배송을 받았는데 어찌나 시간이 길던지...

 

휴대성이나 실용성을 봤을 때 저는 애플 펜슬도 사용할 수 있는 11인치로 구입했는데 지금 와서 보니 잘한 선택인듯합니다.

 

 

 


주로 인강을듣고 노트 필기할 목적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필기도 되면서 그림 그리기, 사진 편집 기능, 그리고 유튜브, 넷플릭스를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어 아주 만족합니다ㅎㅎ

 

 

 

 

근데 주변지인중에 아이패드 에어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어 한번 사용해보고 후기도 들어보니 간단하게 필기용이나 넷플릭스용으로 쓰시는 분들은 굳이 프로까지는 안 사도 불편함은 없을 것 같네요. 

 

 

 

아이패드 장점을 말하라 하면 많겠지만 대표적으로 업무를 보거나 공부하러 다닐 때 짐도 덜고 휴대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폰과 연동할 경우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애플로고가 새겨진 세련된 디자인 아이패드 프로 3세대! ㅎㅎ

500g이 안 되는 얇고 가벼운 무게에 최대 10시간 지속하는 배터리 성능!

그리고 아이패드와 함께하는 자석 부착 무선 충전 펜슬 아주 편합니다~

 

아참 아이패드 프로를 결정한 게 아이펜슬 2세대를 프로부터 사용 가능해서 결정한 부분도 있네요. 펜슬 2세대는 옆에 붙이면서 들고 다닐 수 있어 잃어버릴 위험이 적을 적을 것 같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 6개월간 사용해본 결과 아주 만족합니다.


구매평에 휨 현상이 있다는 글을 보고 조금 걱정했는데 아이패드 프로 3세대 현재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앞으로 문제가 생길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