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등록방법 RSS

hilda 2020. 10. 14. 12:58
728x90


국내 검색 사이트 1위는 단연 네이버라는 건 부인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이런 이유로 네이버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상품 홍보나 아이템을 노출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네이버에 등록이 되어야 검색 유입을 높일 수 있으니 설정을 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 티스토리를 검색 유입이 많은 네이버에 웹사이트에 노출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는 것입니다.


물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설정한다고 해도 바로 상위 노출이 되는 것이 아니므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용방법

 


1.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검색 반영을 위해 반영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2.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후 사이트 등록에서 내 티스토리 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추가 후 소유주 확인이 있습니다.

 

 


3.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HTML 파일 업로드 혹은 HTML 태그 넣는 두 가지 방법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두 번째 있는 HTML 태그를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 티스토리 관리> 꾸미기 > 스킨 편집으로 들러갑니다.
우측 상단 HTML 편집 클릭합니다.

 

 

 


5. <head> </head>사이에 원하는 곳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복사해둔 메타태그를 붙여줍니다.

 

 


6.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와 소유자 확인을 누릅니다. 보안 문자 입력 후 소유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네이버 노출 검색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방법 아주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웹 마스트 도구에서 사이트 간단 체크를 활용해 사이트 상태, 최적화, 콘텐츠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가 어떻게 검색에 반영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 블로그 운영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RSS 등록하는법


1. 좌측 메뉴 리포트 아래 요청을 클릭 하시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2. 요청란에서 RSS제출이란 부분을 클릭을 합니다.

 

 

3. RSS 제출 부분을 클릭해 들어가면 입력란에 티스토리 주소를 복사붙이기 한후 주소끝에다가 /rss 분분을 넣어주세요!

 

 

 

 

확인 누르시면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 RSS 등록까지 완료 되었습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제출된 RSS 부분에 자신의 주소가 나오고 등록일시가 기록되어있습니다.

 

 

 

원하는 키워드로 네이버 검색 노출이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